보은군, 제3회 보은예술제 풍성 

예술로 하나되는 힐링 시간 가져

2024-04-25     김인호 기자
지난

보은예술제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보은문화원과 보은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제3회 보은예술제는 ‘예술로 하나되는 보은 예술’이라는 주제로 보은문인협회 시화 전시회, 보은 무형문화재 특별전, 한국미술협회 보은지부 창립 초대전 등 전시회와 보은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18일 국악, 무용 등 10개 분야 경연이 펼쳐지는 제24회 보은청소년한마음예술제와 19일 충북도립교향악단 개막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보은예술제를 주최한 오계자 보은예총 회장은 “보은예술제를 통해 군민들에게는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접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보은을 대표하는 예술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민과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과 보은지역 예술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제3회 보은예술제는 보은예총이 주최하고 보은예술제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그리고 보은군과 보은교육지원청 및 충북예총의 후원이 뒤따랐다.
보은예술제를 후원한 보은군 최재형 군수는 “올해 보은예술제가 가족이 함께 즐기고 다양한 공연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우리 군민들이 잠시나마 무거운 일상을 내려놓고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