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학부모연합회, 이웃 사랑의 반찬 나눠

2023-12-07     나기홍 기자
보은군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이정선 회장)가 지난달 30일(목),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 학교지원센터에서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반찬을 만들어 보은지역 7개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반찬’을 전달했다.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는 보은지역 초·중·고에 자녀를 둔 학부모 모임으로 후원회는 창단 이래 보은지역 인재 후원과 보은행복교육지구 학부모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학부모 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교육발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월 13일부터 2주간 실시했던 보은대추축제 프리마켓 비영리 수익사업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480만원을 관내 전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온(溫)정을 실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랑 실천의 공백을 ‘사랑의 반찬 나누기’로 그 공백을 메우고 겨울철 지역 아동의 따뜻한 돌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파랑새지역아동센터 외 6개 지역아동센터에 정성껏 만든 반찬 나눔을 실시한 것.
 이정선 회장은 “보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 아동들이 따뜻한 보살핌 속에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임공묵 교육장은 “보은군 학교학부모연합회의 지속적인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교육지원청도 함께 동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