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SW·AI캠프 인기

ChatGPT 활용해 가족 동화와 영상도 만들어

2023-08-24     나기홍 기자
SW·AI캠프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지난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이틀간 14팀의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지역 초등학생 가족을  초청해 함께하는 SW·AI캠프를 운영했다.
 보은소프트웨어(SW)교육체험실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과 그 가족의 구성원 중 1명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참여하였으며 ‘ChatGPT 활용 우리 가족 동화&영상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ChatGPT를 비롯한 생성AI에 대해 알아보고 사용시 주의사항과 이야기 생성 실습, Stable Diffusion을 활용한 그림 생성 실습, Vrew AI 영상편집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실습의 형태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한 동화와 영상을 만들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고, 요즘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AI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는데 아이와 함께 직접 관련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을 표했다.
  임공묵 교육장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SW·AI캠프가 지역 사회 정보교육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