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2023-07-06 나기홍 기자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진미)가 지난 28일, 2023년 제 2차 실무위원회와 1388청소년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실무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자체, 학교 등 필수연계기관과 유관기관 간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실무자급 위원회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방안 등을 협의했다.
또한, 1388청소년지원단 정기회의에서는 신임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으며 앞으로 1388청소년지원단을 이끌 신임단장으로 정진원(보은군장애인후원회)위원을 선출했다.
신임 정진원(보은군장애인후원회) 단장은 “관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빠르게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 사회안전망 조직으로서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최진미 센터장은 "보은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계시는 1388청소년지원단에게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의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청소년이 꿈꾸는 밝은 미래″ 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청소년상담전화1388'를 통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