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정신건강센터
한화사업장에서 정신건강 체크

2023-06-29     보은신문
보은보건소와

보은군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위해 ‘내 마음의 안전체크, 내 인생의 안전벨트’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내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한화글로벌 보은사업장·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보은사업장에서 열었는데 한화 직장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O·X퀴즈, 마음안전약국, 마음의 빛 찾기,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석한 한 한화인은 “최근 잦은 야근과 업무에 많은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의 정신건강은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처방해준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천해 정신건강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최성석 상임팀장은 “군내 직장인 정신건강을 위해 여러 기관이 함께 연합해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기뻤다”며 “앞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혜 보은군보건소장은 “심리적 우울, 불안, 외로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정신건강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며 “현재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 중인 각종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대표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