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대비반
2023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응시자 전원 ‘합격’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 최진미)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 청소년 8명이 지난 4월 8일 시행된 ‘2023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초졸 검정고시 2명, 중졸 검정고시 1명, 고졸 검정고시 5명이 응시해 100%의 합격률을 기록하는 소중한 성과를 거뒀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인터넷 강의 지원, 검정고시 교재 및 문제집 배포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학원이 없는 지역의 취약성 보완을 위해 멘토 선생님들을 모집해 검정고시 준비반 ‘스마트교실’운영으로 아이들이 센터 내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4월 센터에서는 검정고시 합격생들이 합격 후 그동안 시험준비로 받았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체력증진 및 건강한 신체발달 도모를 위한 ‘2023년 제9회 꿈드림 연합 체육대회’에 참가해 부스체험 및 신체단련 활동을 통해 충북권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연합으로 체육대회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은 꿈드림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꿈드림센터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다양한 문화체험과 자기계발 프로그램 및 동행카드(교통비)지원, 정기 건강검진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기본적 생활 여건 조성과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043-542-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