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수에 부임하면서

'활력있는 보은 건설'을 위해 착실하고 발전적인 군정 추진

1991-01-26     보은신문
석상태 군수
친애하는 6만 군민 여러분! 전부 인사발령에 따라 지난 1월14일자로 보은군의 중책을 맡게된 보은군수 석상태입니다. 먼저 신미년 양의 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 뜻하시는 소망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산자수려한 우리고장의 정의롭고 순박한 주민과 역사 및 전통을 간직한 관광군을 위하여 일하게 된 것을 매우 영예롭게 생각하며,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시기적으로 여러 가지 어렵고 중요한 이때 이처럼 중책을 맡게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산하공직자의 탁월한 능력과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고장의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과 정열을 다바쳐 맡은 바 소임을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군정을 펼쳐나갈 각오입니다.

따라서 저는 군정의 지표를 새로운 지방화 시대가 요구하는 민주자치 행정을 수행하기 위한 '활력있는 보은건설'에 두고 군정방침을 인화단결, 친절봉사, 소득증대, 균형개발로 정하여 군정을 착실하게 발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나 군정도 가정과 마찬가지로 1년간 쓸 수 있는 예산이 한정되 있기 때문에 사업의 완급을 가려 중장기 계획을 수립, 연차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오니, 군민 여러분께서는 화합하고 뜻을 모아 군정에의 많은 성원과 협조로 금년 계획이 훌륭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금년도에는 주민화합과 지역안정, 자자제실시 대비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균형개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따라서 군민 모두는 서로 양보하고 이해하는 미덕으로 각종 사업이 시기에 알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