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한국야구위원회
KBO 야구센터 운영 업무 협약 체결

2023-02-16     김인호 기자
보은군

보은군과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는 지난 9일 서울 KBO야구회관에서 KBO 야구센터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해 12월 보은군이 KBO 야구센터에 최종 선정됨에 따른 후속 절차로 이날 최재형 군수, KBO 허구연 총재,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한국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한 협조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KBO 야구센터 협약으로 보은군의 야구 인프라를 활용해 초·중·고 야구팀, 아마·프로 야구팀 등 전지훈련, 유소년 야구 교실 및 각종 대회 등 다양한 야구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은군은 보은스포츠파크에 야구장 2면, 실내 야구 연습장, 선수 전용 트레이닝실을 이미 갖추고 있는 가운데 총사업비 123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다목적종합운동장 조성사업을 추진해 야구 경기가 가능한 다목적구장 1면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보은군은 오는 7월 KBO 프로그램으로 전국 초등학생 야구 캠프 개최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최재형 군수는 “이번 KBO와 야구센터 협약을 통해 보은군이 가지고 있는 체육 인프라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다양한 야구 행사 개최로 야구 관련 선수 및 관계자 등 많은분들이 보은군을 찾아와 군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이용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을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