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각계 전문가 30명으로 구성

2023-02-02     김인호 기자
군정

보은군이 지난 1월 18일 민선 8기 군정 발전과 정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자문과 제안을 위한‘보은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지역대학, 연구기관, 사회단체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30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는 기획행정, 문화관광, 인구·청년, 보건복지, 산업경제 등 5개 분과위원으로 운영되며, 군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견해를 제시한다. 
첫 정책자문위원 회의에서는 민선 8기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 추진 방향과 목표, 추진해야 할 사업을 토의하고 의견을 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의 장기발전 방향에 관한 사항, 군의 중요한 정책 결정에 관한 사항, 새로운 정책 및 현안 사항에 대한 대처 및 해결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한다. 자문위원은 군민의 목소리가 모아지는 곳으로 군정이 나아가도록 돕는 ‘군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기대한다. 
최재형 군수는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정책자문위원회가 군정의 싱크 탱크로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실현하고 군민이 행복한 보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혜를 모아달라”며 “다양해진 행정 수요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