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보은지회 회장 이·취임식
18대 김현주 회장 취임, 장학금 전달
2003-02-01 곽주희
이날 신임 제18대 회장에는 지난 95년 BBS에 입회해 감사, 상임이사, 내무부회장, 상임부회장을 역임한 김현주 회장이 취임했다.
김현주 회장은 “보여지고 자랑하는 봉사가 아니라 군내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과 형제자매맺기 결연사업을 통해 세상에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람들도 많음을 알게하고 그들에게 무한한 희망과 꿈이 있음을 보여주는 어른들의 모습을 BBS가 보여줄 것임을 다짐하며 BBS가 내게 돌아올 이익보다는 순수한 마음으로 참봉사에 더 큰 의미를 두는 사람들의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임 18대 김현주 회장이 도연맹 박완식 회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으며, 이임하는 최윤식 회장이 중앙연맹 나춘균 총재 공로패와 제15회 봉사대상을, BBS 보은군지회가 총재 봉사대상을 받았다.
또한 염종복 전 재정분과위원장이 중앙연맹 총재 공로상을, 방기성 지도위원이 도연맹 회장 표창패를, 강병준 지도위원이 명예회장인 경찰서장 표창을, 이승호 지도위원이 군수 표창을, 곽창기 지도위원이 군의회 의장 표창을, 박환신 지도위원이 교육장 표창을, 박용수 지도위원이 문화원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특히 BBS운동의 이념인 자매결연식에서는 신동우 지도위원외 6명과 김응주(보은정보고 2)양 외 6명이 1대1 결연을 맺고 결연증서와 기념품을 교환했으며, 신임 김현주 회장이 7명의 학생에게 20만원씩 총 1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올해 BBS 보은군지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에는 △회장 : 김현주 △직전회장 : 최윤식 △감사 : 박환신, 김진구 △상임부회장 : 서정식 △내무부회장 : 이관희 △외무부회장 : 김주완 △사무국장 : 김정희 △사무차장 : 주영덕 △청소년 분과위원장 : 맹주연 △지도연수분과위원장 : 조위필 △기록포상분과위원장 : 임성희 △재정분과 위원장 : 권오제 △회원확충분과위원장 : 강병준 △지역사회분과 위원장 : 신동우 △홍보분과위원장 : 강성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