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의식전환 교육 실시

현대 인재개발원에 위탁교육

2003-02-01     송진선
경직된 고정관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이미지가 고착화된 공무원들이 창조적인 사고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특별교육이 실시된다. 군은 공무원들이 발상의 전환을 꾀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수행,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모든 공무원들을 전문 인재 양성 기관인 현대 인재개발원에 위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2월10일경부터 한 달간 2박3일씩 일정으로 전체 인원을 배분해서 실시할 이번 공무원 위탁교육에는 군수, 부군수를 망라한 군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의원, 사회단체장 등도 교육에 동참, 사고 전환을 통해 군정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것. 교육 프로그램은 변화와 혁신 마인드 조성을 위한 교육과 함께 단체장 또는 하급직의 실·과·소장과 격의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상호 이해를 통해 조직의 활력을 꾀하게 한다.

또 부서간, 개인간 의사 소통 및 공동체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는 교육과 함께 창의적인 문제해결 과정에 대한 학습 등으로 공무원들의 사고 혁신을 통한 핵심인력으로 역량을 강화시킨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정형화되고 경직된 사고에서 탈피,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해 새로운 공직 풍토 변화를 주도적으로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