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업발전 컨설팅사업

지난 16일 수한면에서 간담회 개최

2003-01-18     곽주희
지난해부터 군과 농협 보은군지부 및 군내 지역농협에서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중인 군 농업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외부컨설팅 사업과 관련, 지난 16일 수한면 복지회관에서 농업인 조합원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일 군농업발전협의회 기획위원회에서 결정된 읍면별 간담회 계획에 의거, 제일 먼저 수한면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군지부 황신환 차장과 강수민 농림과장, 이헌수 수한면장, 수한농협 주진훈 조합장을 비롯 면내 기관단체장과 충북대학교 농업기술연구소 성진근 박사외 컨설팅 요원과 면내 영농회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성진근 박사가 농업발전계획 컨설팅 사업과 보은군 현황과 수한면 현황을 설명했으며, 참석한 농업인 조합원들은 수한면 농업발전과 보은군 농업발전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개진, 앞으로 군 농업발전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농협군지부 김광렬 지부장은 “이번 수한면을 시작으로 군 전체 읍면을 순회하며 간담회를 개최, 주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며 “본 컨설팅 사업이 군 농업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 농가소득증대는 불론 지역 발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