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체육회, 노인장애인복지관과 MOU체결
2022-07-28 나기홍 기자
보은군체육회(회장 정환기)가 25일,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과 '지역 어르신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복지관은 어르신의 체력 측정 및 운동 처방에 필요한 자료제공과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며 보은군체육회 보은체력인증센터는 복지관 소속 어르신 회원의 체력평가를 위해 출장지원과 기초체력 관리를 위한 맞춤 운동 처방 및 체력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환기 보은군체육회장과 박미선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장은 “100세 시대 지역 어르신의 건강관리 수요에 부합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효율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른 어르신 건강관리의 첫걸음으로 27일(수)부터 8주간의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 (주 2회) 오후2시 노인장애인복지관을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한다.
한편, 보은체력인증센터는 보은군민들의 체력상태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측정하고 평가한 뒤 맞춤형 운동상담과 운동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스포츠복지서비스기관으로 체력 수준 우수자에게는 국민체력100 인증서 및 사은품을 발급하여 동기부여를 통한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