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우리 모두의 미래” 과학의 날 행사 펼쳐

2022-04-28     나기홍 기자
종곡초

 종곡초등학교(교장 박종훈)가 지난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날 행사를 펼쳤다.
이날 운영한 프로그램은 지난달 실시한 어린이회 회의에서 제시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기획해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과학 지식도 배우면서 직접 몸으로 해볼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위주의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학교에서는 이를 반영해 1~2교시에는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와 곤충 만화경 만들기 등 메이커 교육을 통한 과학 체험과 태양계 행성 알아보기, 계절에 따른 별자리의 변화를 알고 내 별자리 찾기 등 각 학급의 특색과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진행해속이 꽉 찬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3~4교시에는 과학 상상화 그리기와 과학독후감 쓰기 등의 과학 대회가 진행되었다.
 과학 상상화 그리기는 우주, 생태계, 로봇 과학, 인공 지능, 가상의 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작품이 많이 나와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진수 교사는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새로운 과학 원리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종곡의 꼬마 과학자들은 과학의 날 행사뿐만 아니라 평소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과학적인 기량과 창의력을 키워 미래에는 멋진 과학기술 인력으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