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대추송 챌린지 영상대회’ 1등 수상

2021-11-04     나기홍 기자
동광초

 동광초등학교(교장 박종훈)가 ‘2021 보은대추송 챌린지 영상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며 문화예술활동 끝판왕의 면모를 여과없이 보여줬다.
 보은대추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하나인 이 대회는 보은군에서 제작한 ‘보은대추송’을 활용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동광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모두는 한마음이 되어 보은대추를 주제로 ‘보은대추송’을 즐겨 부르며 율동부터 코믹한 상황극, 카드섹션, 난타 등을 지난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의 짧은 기간 내에 퀄리티가 높은 창의적 장면들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특히, 촬영 기간 동안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코믹한 상황극에 스스럼없이 출연하였고, 보은군의 ‘참좋아유’와 합성한 보은대추 이미지 제작 드론 촬영 등 교사들의 기술도 맘껏 발휘했다.
 더불어 챌린지 참가신청 후에도 학부모님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결과와 상관없이 함께 참여한 것만으로 모두 즐거워했다.
 동광초 한 교사는 “모두가 힘을 합쳐 좋은 결과를 만들어서 그런지 학교가 축제 분위기이다. 처음엔 부끄러웠지만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2021 보은대추송챌린지 동광초등학교 영상은 QR코드로 바로가기 하거나 동광초등학교 홈페이지 동영상 앨범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