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2021. 3분기 우수공직자 선정
보은교육지원청이 9월 30일, 2021년도 3분기 청렴 우수 공직자 표창 대상자와 어울림 보은교육상 대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청렴 우수 공직자 표창 대상자로는 보은교육지원청 행정과 유주한 주무관과 수정초 최명희 행정실장을 선정했으며, 어울림 보은교육상 표창 대상자로는 내북초 손정숙 교무실무사, 관기초 안하경 교사, 보은교육지원청 행정과 유상열 주무관을 선정했다.
청렴 우수 공직자 표창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노력한 보은지역 교직원 중 2명을 분기별로 선정하고, 어울림 보은교육상 표창은 고객에 대한 배려와 섬김의 자세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성실한 직무수행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관내 교직원 중 3명을 분기별로 선정하고 있다.
청렴 우수 공직자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유주한 주무관은 부패취약분야인 건축·토목·기계설비 분야의 설계·공사 감독 관련 법과 원칙 준수로 부패유발 요인을 사전 차단하여 기관 청렴도 향상에 기여했고, 최명희 행정실장은 예산 및 지출 업무추진 시 청탁 근절을 위해 청렴서약서를 징구하여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에 앞장섰다.
어울림보은교육상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손정숙 교무실무사는 친절한 응대와 신속한 민원처리로 학교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으며, 안하경 교사는 다양한 독서교육활동, 체험 중심 교육활동, 함께하는 프로젝트 학습 추진 등 학생들의 잠재능력 계발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타의 귀감이 됐다. 유상열 주무관은 학생들의 안전 통학을 우선시하고 합리적인 통학노선 운행으로 대중교통 소외지역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하는 데 일조했다.
연규영 교육장은 “친절과 청렴은 보은교육행정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가치”라며 “모든 교직원들이 그 가치를 마음에 새기며 공직생활에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