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장애인 복지기금 조례 의결
보은군의회 제64회 임시회
1997-07-19 송진선
97건설 공사 및 보조사업 추진 조사를 위해 이영복 의장을 제외한 10명의 전 의원으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조사의 객관성을 위해 보은 내속은 방창우, 조강천의원, 외속 마로 탄부는 류정은, 송순상, 유성태 의원, 삼승·수한·내북은 김인수, 박홍식의원, 회북·회남·산외는 이홍식, 박병수, 유병국의원이 각각 배정됐다. 의원들은 이번 임시회 전체 회기 11일 중 제헌절인 17일과 20일 일요일을 제외하고 9일 동안 의정활동을 벌이게 되는데 특히 22일부터 25일까지 계속되는 행정 사무조사활동에서는 군 행정 사무조사활동에서는 군 행정의 오류가 없도록 철저하게 조사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정 사무조사 대상 사업은 현재 추진중이거나 완료한 건설공사 및 보조사업에 대해 조사를 벌이게 되는데 1천만원이상 공사에 대해 집중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사기간 중에는 현지조사에 중점을 두어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의정에 반영함은 물론 잘된 사업은 모범 사레로 파급하고 추진이 미흡하거나 부적정 사업에 대해서는 시정토록 조치하는 등 철저를 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군의회는 개최 4일째인 18일부터 21일까지 군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각 실과 사업소별로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마지막날인 25일에는 의원발의로 제정될 보은군 장애인 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관리 조례안과 보은군 환경 기본 조례 안을 비롯해 총 5건의 조례 안에 대해 의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