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재미있어요"

삼산초교, 공개 수업에 학부모 참관

1997-05-03     송진선
삼산초등학교(교장 송두영)가 지난 4월30일 학부모들을 초청 3학년 영어수업을 공개적으로 실시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3학년 영어 공개수업에는 군내 타 학교 영어 지도교사들은 물론 인근 옥천 지역 교사들도 참관해 나름대로 지도방법에 대한 비교 검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다 효율적인 영어 교육이 예상되고 있다. 이날 공개수업에서 학생들은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맘껏 뽐냈고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손짓 발짓, 그리고 입모양 등을 보며 자녀들이 교사를 잘 따라하자 매우 대견스러워 했다.

또 자녀들이 교사 의도를 잘 이해할 경우 흡족해하면서 박수를 보내고 자녀들이 잘못 이해하는 부분에 대해선 메모하는 모습도 보였다. 학생들은 교사들의 지도에 따라 영어단어를 따라 익히고 또 VTR 자료를 활용하는 등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고 교사들도 영어가 학생들에게는 생소함에도 학생들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노래와 놀이를 접목시켜 학생들이 거부감없이 받아들이게 했다.

학부모들은 영어수업을 참관한 뒤 현재 학교에서 지도하고 있는 영어수업이 주입식 학습법이 아니라 말하기 중심으로 지도, 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 과외 수업을 받지 않고 학교 교육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