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실버복지관, 시니어 합창단 초청 실버주택 입주 설명회 개최

2019-09-19     주현주 기자

보은군 실버복지관 지난 5일 개관 3개월을 맞아 시니어 합창단 40명을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실버 주택의 시설 설명 및  실버주택 입주에 관한 사항. 입주 현황. 보은군 실버복지관 사업에 관한 사항 등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에 대하여 PPT 자료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설명회 후에는 실버주택 입주와 복지관 시설 이용에 대한 궁금했던 점을 임재일 관장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니어 합창단원은 복지관 시설. 어르신 거주 주택을 둘러보았으며. 복도. 화장실 등의 안전 손잡이. 이동경로의 문턱 제거 등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모든 시설이 잘 배치 되어 있은 것을 확인했다.

또 시니어 합창 단원은 식당에서 입주 어르신들 식사하는 식단 그대로 식사를 했다.

실버주택을 체험한 시니어 합창단원들은 “시설과 운영 및 어르신들의 입맛에 맞춘 식단과 고른 영양의 식단 제공 등 모든 편의 시설을 다 갖추고 있고 직원들의 노력도 돋보인다”며 “ 기회가 되면 입주해 노인들을 위한 체계화된 실버서비스를 받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설견학과 식사체험을 한 시니어 합창단원들은 “입주 가능한 건강상태, 절차, 복지관 시설 이용 제한 등의 질문을 쏟아냈고 임재일 관장은 실버주택 입주 어르신이면 이용에 제한이 없고 출입 또한 자유로운 말 그대로 주택”이라고 답변했다.

임재일 보은군 실버 복지관 관장은 “진실된 마음으로 어르신을 섬기는 따뜻한 또 하나의 가족이 되겠습니다”는 슬로건 대로 “실버주택에 입주하신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와 생활을 위해 시니어 합창단원들의 합창과 같이 조화로운 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