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꿈샘 오케스트라 여름캠프’ 운영

2019-08-08     주현주 기자

수정초가  7월 22일부터 26일 까지 특별한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꿈샘 오케스트라 여름 캠프’와 5-6학년 대상으로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미래역량캠프’로 운영했다.

‘꿈샘 오케스트라 캠프’에서는 1학기 동안 실시한 ‘교과서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를  정리하며 한 학기 동안의 음악성취도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2학기 오케스트라단으로서 협연을 위한 합주곡 연습을 실시했다.

‘미래 역량강화캠프’에서는 디지털 네이티브 역량 키우기로 디지털기기를 자연스럽게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정보통신윤리교육과 병행해 실시했고 스마트 역량 키우기에선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미술관vr탐방과 전자도서관 책 대출을,  컴퓨팅 사고역량 키우기 에서는 라이트 봇 과 앱 인벤터를 이용한 코딩능력을 키우는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수정초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창의적 체험활동 SOC, SOC Camp(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는 카톨릭대학교 ‘마음모아’ 대학생 교육 기부단이 방문해 나눔,소통,배움,배려,도전,재치,치유를 주제로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대학생 교육기부단은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이자신의 진로를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김수성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악기 연주도 맞춰 보고 스마트 패드를 이용해서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여려 활동을 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이번 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의 감성과 지성을 함께 채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학생들이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감수성을 키우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우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