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죽초, 올 여름방학에는 ‘두근 두근 3색 문화체험’
2019-08-08 주현주 기자
송죽초가 올 여름방학 동안 ‘두근 두근 3색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송죽초는 지난 25일 전교생이 CGV 청주 지웰점, 에슐리 청주 지웰점으로 웃음과 사랑이 가득한 돌봄교실의 여름방학 맞이 ‘두근두근 3색 문화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번 3색 문화체험의 활동은 프로야구 관람, 영화 관람, 즐거운 외식체험활동으로 지난 7월 18일에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청주야구장에서 한화와 NC의 프로야구를 관람했다.
7월 25일엔 CGV청주지웰점에서 ‘라이온킹’ 영화를 관람하고, 에슐리 청주지웰점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골라 먹는 외식체험을 하며 3가지 특색 있는 즐거움을 맛보는 등 방학 중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색 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이재승 학생은 “라이온킹을 보고 싶었는데 친구, 형들과 영화를 봐서 너무 재미있었고 에슐리에서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맘껏 먹을 수 있어서 더 즐거웠다”며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초등돌봄 담당인 이경미 교사는 “방학 중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꿈과 자신감을 이룰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길러 다가오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고자 3색 문화체험을 실시했다”며 “전교생이 다함께 활동을 하며 형, 누나가 동생을 챙기고, 동생은 형, 누나를 잘 따르는 풍토가 조성되는 등 1석 3조의 효과를 얻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