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다목적구장 조성 ‘인기 짱’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가 학생들의 체육 활성화 및 놀이 공간확보를 위해 조성한다목적구장이 완공되어 3일부터 운용에 들어가 학생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조성한 ‘꿈샘다목적 구장’은 기존 학교 건물 뒤편에 학생들이 잘 활용하지 않는 테니스장에 놀이 기능을 보완한 다목적 행복운동장으로 인라인스케이트, 피구, 넷볼, 야외 뉴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다.
학생들은 기존의 학교 뒤편 테니스장이 정비가 잘 되지 않고 흙이 고르지 않아 마음껏 뛰어놀기에 부족함을 호소했었다.
학교에서는 이를 알고 탄성우레탄으로 다목적 구장을 조성해 인라인스케이트, 카디프스케이트, 피구, 배구, 넷볼 등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학생들의 놀이 및 체육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학생들은 주로 점심시간과 중간 놀이시간을 이용하여 다목적구장을 이용하고있는 상황에서 다목적구장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주로 교실에서 보드게임을 하거나 실내 놀이 활동으로 시간을 보냈으나 이제는 점심시간마다 전교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됨으로써 즐거움과 만족을 느끼고있다.
이지희 학생은 “그동안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싶었는데 탈 수 있는 곳이 부족해서 친구들과 함께 타기 어려웠는데 학교에서 새로 인라인스케이트장을 만들어줘서 너무나 만족스럽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양길석 교장은 “획일적으로 구성된 학교 공간을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공간으로 바꿀 예정이다.”라며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