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청렴연수에 ‘모두가 만족’

2018-08-16     나기홍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인협)이 지난 10일 행복교육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관내 소속기관, 지방공무원 및 청탁방지담당관, 학부모대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보은교육가족 직무역량강화 청렴연수가 커다란 인기를 끌었다.
 정일품 보은교육 이미지 제고 및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으로 청렴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이 교육에 참여한 모든이들에게 커다란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기 때문이다.
이날 연수는 이근철 에듀맥스 전문연구위원을 초청해 “청렴윤리 및 해찬솔”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사전 공연에서 교육지원청 서기홍 주무관외 3명이 신나는 교직원 공연과 함께 직지팝스오케스트라는 물론 전병우 단원의 색소폰 연주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병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오해와 어려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 청렴한 보은교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보은교육가족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 이번 연수가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등 보은교육가족의 청렴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부패에 합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한 만큼, 청렴하고 신뢰받는 문화를 조성해 청렴한 교육문화 활동에 열중하겠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맑고 깨끗한 청렴한 의지로 학생들을 잘 지도해 올바른 교육문화를 성장시키고자하는 교육계의 청렴교육문화를 이번에 제대로 알게됐다”면서 “아이들을 진정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우리의 교육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