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고 이연정, 충북도 공무원 특별채용 합격

2017-11-23     나기홍 기자
충청북도의 지방인재 채용방침에 따라 2017년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졸업생인 이연정(20세)양이 충청북도가 17일 발표한 충청북도 특별채용에 합격했다.
이연정 양은 금년 2월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구/보은자영고등학교) 생명식품가공과를 졸업하고 창업을 하기위해 서울의 식품가공업체에서 업무를 배우고 있는 중에 학교측과 협의해 충북도에 지원서를 제출해 합격을 하게 됐다.
이 양의 고향은 보은읍 삼산리로 이동희(57) 김정희(52)부부의 1남1녀의 막내로 태어나 동광초와 보은여중을 졸업 후 충북생명산업고 생명식품가공과로 진학해 학업에 매진했다.
이양은 3년 동안 1~3위의 성적을 유지했으며, 친구들과의 관계도 넓고 깊게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연정양은 초등학교시절 배드민턴을 치는 등 스포츠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만화와 그림도 좋아하고, 디자인을 좋아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한 성품을 가진 것으로 정평이나 있다.
이 양은 “제가 공무원에 합격하게 된 것은 저를 기르고 지도해주신 부모님과 선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공무원으로 열심히 일하면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어른들의 은혜를 갚으며 고향 보은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겠다.”며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