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재산관리 행정업무협의회 개최

2017-06-08     나기홍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유)이 지난달 18일부터 6월 1일까지 권역별로 “학교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행정업무협의회”를 실시했다.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공유재산 관리와 운영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회의에는 보은교육지원청 박순구 행정지원과장과 관내 초·중·고 행정실장, 재산업무 담당자를 비롯하여 시설주무관, 교무실무사, 배움터지킴이 등 실무를 당당하고 있는 학교구성원이 대다수 참석하는 적극성을 보였다.

재산관리를 위한 주요 협의회 내용으로는 학교재산 실무 요령, 교육용 재산에 대한 활용 방안, 사용 허가된 재산의 사용실태 점검과 관리 및 실태 파악, 학교재산 업무 추진등의 자세한 내용이 협의되었으며 기타 업무상 애로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이번 회의에 참가한 담당자는 “학교재산 관리에 필요한 전문성 함양은 물론 인근 학교와 정보교환을 통해 실무적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구성원 모두가 교육재산 활용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협의회가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소통하고 지식을 나누는 일이 잦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은교육지원청측은 이번 행정업무협의회를 통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교육용 재산 관리 및 효율성과 전문성 제고로 가일층 정일품 보은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