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설문 통해 스포츠클럽 운영

수정초, 매주 1인 2스포츠클럽 이상 등록 후 활동

2017-03-30     나기홍 기자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는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 형성을 위해 학교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학교에 따르면 수정초등학교와 삼가분교장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특기에 맞는 스포츠클럽 종목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음악의 리듬에 맞춰서 뛰는 음악줄넘기, 자연에서 즐기는 우드볼, 친구와 땀 흘리며 함께하는 탁구, 기존 스포츠가 아닌 새롭게 만들어진 뉴 스포츠 종목 플라잉디스크와 넷볼 등 총 5개 종목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수정초등학교 및 삼가분교 학생들은 매주 1인 2스포츠클럽 이상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교사 위주가 아닌 학생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자발적인 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학생들의 체육 활동 참여를 이끌고자 지도교사가 쉽고 재밌는 방법으로 지도하고 있다. ‘보는 스포츠’가 아닌 ‘즐기는 스포츠’로 전환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탁구 스포츠클럽의 회장을 맡고 있는 김현래 학생은 “아침활동시간과 중간활동시간에 탁구를 쳐서 친구와 얘기하는 시간도 가지고 친구와 즐겁게 웃으면서 활동할 수 있어서 좋다. 또한 교실에서 공부하다가 운동을 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했다.
양길석 교장은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학생 스스로 운동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발휘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많은 학생들이 긍정적인 성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