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 운영
2017-03-23 나기홍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 언어순화교육, 인터넷(스마트폰)과 몰입 예방교육, 학교적응력 향상 집단프로그램’ 등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상담주간 프로그램은 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선입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사회변화 속에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누며, 심리적 불편감을 해소하는데 있어 자연스럽게 상담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초·중·고 7개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은 학생들의 상담욕구를 파악하고, 지역학생들의 정서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적재적소의 맞춤형 상담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상담체험의 날 이동부스 운영에 참석한 한 학생은 “상담을 받고 싶어도 상담받는다고 하면 문제 있는 학생으로 오해를 받을까봐 피하게 되었는데 이번 계기를 통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Wee센터는 상담주간에 실시되는 생명존중 교육은 청소년 자살이 급증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가치성을 회복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살에 대한 사고의 전환 및 자살위기를 예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