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관광홍보 한다

문화원, 전국사진공모전 연차적 개최

1998-02-07     보은신문
98 사진영상의 해를 맞아하여 보은문화원은 전국 규모의 사진공모전을 2년에 걸쳐 연차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사진작가협회의 협조로 1차년도에는 작품공모 심사를 실시하고 2차년도에는 시상 및 전시를 실시하는 한편 시상금을 확대 전국 규모의 사진공모전이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국립공원 속리산을 중심으로한 수많은 문화재와 보은군의 관광자원을 소재로한 전국사진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관광보은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공모작품은 관광분야는 속리산, 구병산, 삼년산성등 문화재를 중심으로한 내용, 자연분야 보은군에서 촬영한 동식물군, 환경분야는 보은군을 소재로한 자연환경보전 및 훼손내용, 행사분야는 속리축전행사를 소재로한 내용, 특산품분야는 보은대추등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분야등이다. 또 관광 보은군을 소재로한 작품을 공모함으로써 우수 입선작에 대하여 원판 필림을 수집활용함으로써 관광홍보책자 발간자료로 활용해 보은군홍보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수준있는 사진작가들의 대대적인 참여 유도로 관광보은군을 자연스럽게 전국으로 홍보함은 물론 사진 예술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사진인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보은문화원은 오는 2월말까지 한국사진작가협회의 사업 인준을 마치고 3월에는 모집요강 확정 및 홍보를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