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여고 충북대에서 전공진로 체험
2016-12-29 보은신문
충북대 입학사정관과 6개 학과(행정학과, 국제경영학과, 경영정보학과, 산림학과, 응용생명공학부, 식품생명축산과학부)에 재학하고 있는 40여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학교에 방문해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학과별 진로 특강을 실시해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진로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 멘토들이 학과에 대해 소개하고, 실험, 실습, 토론 등 학과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전공체험활동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과정과 수업 내용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이나 봉사활동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설명해 주어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진로체험에 참여한 정시원 학생은 “응용생명과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직접 찾아와 학과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실험, 실습을 체험해 전공 및 진로에 대한 탐색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충북대학교 이은복 입학사정관은 “찾아가는 드림버스 학과체험 활동을 통해 전공에 대한 진로 체험을 제공하여 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에 기여하고, 진로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학과체험활동을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