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종곡초 총동문회 성료
노래자랑 등 동문간 화합 다져
2002-07-13 곽주희
이날 총회에서는 차기회장으로 지난 6·13선거에서 보은군 제1선거구 도의원으로 당선된 김홍운(64) 의원을 추대, 꽃다발을 전달했다. 차기 김홍운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각 기수별로는 동창회가 활성화됐지만 총동문회는 활성화되지 못했었다” 면서 “1회 선배로써 모범을 보이기 위해 회장 임기 동안 각 기수별 회장단과 유대를 강화하고 총동문회의 모든 사업을 임원진과 협의해 추진하는 등 총동문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후진양성을 위해서라도 모교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 등 후배사랑을 펼치고 모교발전을 위해 조그마한 일이라도 찾아서 추진할 계획이다” 며 “활성화시킨 후 후배기수에게 물려줄 계획으로 동문 모두 모교와 지역 및 동문회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기념식 후 펼쳐진 한마당 잔치에서는 기수별로 흥겨운 노래 및 장기자랑과 족구 등 체육경기를 통해 선·후배간 친목과 화합을 다졌으며, 각 기수별 회장단과 회원들이 기증한 경품 추첨을 통해 동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흥겹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한편 종곡초 동문들은 그동안 개인 및 모임, 기별 동창회에서 해마다 모교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등 모교사랑 및 후배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