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시장이 뭐예요?”

삼산초병설유치원 학부모 참여 수업으로 ‘시장놀이’

2016-06-30     나기홍 기자
보은삼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인자)에서는 지난 24일 “시장놀이 학부모 참여 수업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학부모 참여수업은 우리 동네에 대한 생활주제를 확장한 활동으로 보은 시장을 사전에 견학한 후, 유아들이 직접 다양한 가게를 준비해 부모님을 초대했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유치원 교육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써 자녀들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1부에서는 유치원 곳곳에 마련한 가게부스에서 부모님과 함께 빵가게부터 문구점, 옷가게, 채소가게의 주인이 되어 물건을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주인이었던 아이들이 손님이 되어 사고 싶은 물건을 사는 활동을 통해 물건을 사고파는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공개수업활동에 참석한 학부모는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해보며 가정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자녀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밝고 씩씩하게 유치원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아 대견스러웠다”, “선생님들이 우리 아이들과 얼마나 열심히 생활하고 지도하는지 느낄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여 유치원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박인자 원장은 “향후에도 유치원 수업활동 공개 활성화를 통하여 유아들에게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유치원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교사들에게는 전문성을 신장 시켜 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여 다(多)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