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드림 교육 진행
2016-05-12 나기홍 기자
이번 두드림 교육은 취업과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고 자립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됐다.
두드림 교육은 여성가족부 두드림 교육과정을 이수한 두드림 강사의 진행으로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해보면서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고, 또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첫 회기는 드림빌딩으로 라포형성과 꿈을 이룬 사람들의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회기는 “경제야 놀자” 프로그램으로 경제 교육을 영상과 게임을 통해 진행했다.
3회기 “직업의 바다로”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성공한 직업인을 통해 갖추어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과 4회기 “독립만세” 프로그램을 통해 이력서 작성 방법, 면접의 기본에 대해 살펴본 후, 자립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마지막회기로는 “이 세상 최고의 밥상”으로 전회기를 돌아보고 인간관계에 필요한 의사소통 및 수료식을 진행 할 예정이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은정보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꿈과 비젼을 세우고, 자립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긍정적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