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종곡, 산외, 속리초 합동 교육과정 운영

‘4개교 어린이가 함께 명산 속리산 탐방’

2016-04-14     보은신문
보은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를 비롯한 종곡초(교장 배창근), 산외초(교장 박종순), 속리초(교장 김성구) 4개교에서는 12일 전교생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교육과정으로 내 고장이 품고 있는 명산인 속리산 탐방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체험학습은 보은교육지원청의 중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함께 어울림으로 행복한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소규모 인근학교가 학생, 교사, 학교가 함께 어울리는 활동속에서 소통과 공감을 형성하고 자발성과 바른 인성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친구들과 함께 꼬불꼬불 산길을 오르면서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마음을 나누고 서로 손 내밀어 밀어주고 끌어주는 산행 속에서 즐거운 추억도 함께 쌓았다.
학생들은 걸어 올라가며 힘이 들어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다 같이 힘을 합쳐 결국 끝까지 올라가 마침내 문장대 정상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등반의 즐거움과 상쾌함을 느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수정초 양길석 교장은 “우리지역 농촌 학교들이 소규모이다 보니 함께 어울려 만들어가는 행사를 통해 작은 학교에 생기를 불어넣고 상호 어울림을 통한 사회성 및 바람직한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인근학교 간 다양한 행사 및 상호 교류를 통해 소규모 학교의 교육력을 강화하고 농촌지역 학교 활성화로 작지만 함께 모여 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정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