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다양한 문화예술 진흥 사업 마련
고품격 여가 생활 주민 제공, 문화예술 갈증에 단비 역할
2015-01-29 보은신문
이를 위해 군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를 통한 군민의 여유로운 삶 추구를 최종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의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하고, 주민의 문화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군은 고유의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방 문화원 사업활동 지원, 문화예술진흥기금 출연금 등 민간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사업에 3억 3천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주민 문화예술 참여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작년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무료영화 상영을 비롯해 오늘 3월 정월대보름 민속행사 및 연중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고 5천여만원을 지원하며,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및 저소득층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등에 9천 3백여만원을 투입한다.
더불어, 전통역사 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2015년 보은동학제, 은혜의 땅 보은 전국사진촬영대회, 유도회원 순회교육, 도민행복 숲속음학회 등에 2억 1천여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문화원(여성회관) 리모델링사업 추진 및 보은문화예술회관, 오장환 문학관의 알찬 운영을 위해 15억 5천여만원을 투입하고 쾌적한 문화예술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문화재 보수정비 및 관리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무형문화재를 비롯한 지역 전통문화 보존 및 계승, 각종 문화 관련 책자 발간 등 전반적인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연중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군 관계자는 “다채롭고 폭넓은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하고, 보은군만의 민간 문화예술 단체를 육성해 군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는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