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교육 및 효자효부·모범학생 표창

바르게살기운동 보은군협의회

1999-11-27     곽주희
바르게살기운동 보은군협의회(회장 김종업)는 선행모범 학생과 효자효부를 발굴해 그 선행과 효행을 널리 알리고 정신 덕목인 『효』의 의미를 재인식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효자효부 및 선행·모범학생을 선발 표창했다. 지난 26일 바르게살기 군협의회는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바르게살기 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내 효자효부 11명과 모범학생 11명을 선발해 표창과 함께 각각 격려금 10만원씩을 전달했다.

효자효부 수상자는 이순자씨(보은 장신), 정지연씨(내속 만수), 박숙택씨(외속 장재), 김명숙씨(마로 관기), 조학순씨(탄부 구암), 엄애자씨(삼승 달산), 이명옥씨(수한 병원), 박양래씨(회남 분저), 한영길씨(회북 부수), 김옥희씨(내북 이원), 이관순씨(산외 봉계)이다.

선행 및 모범학생은 박지원(보은여중 3), 김아르미(속리중 2), 박미혜(보덕중 3), 정인경(내북중 3), 신미혜(회인중 1) 강장묵(원남중 1), 류재학(보은중 2), 박 민(보은여고 2), 이숙희(보은농공고 2), 이광호(보은고 2), 김영하(보은고 2), 김영하(보은상고 2)등이다. 한편 이날 시상식이 끝난 다음 바르게 보고,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는 바르게 살기 위원자신을 위한 도덕성 회복 운동 교육을 통해 의식개혁 정착을 확립하기 위해 청주대 사회과학대 박종호학장을 초빙, 『도덕성 회복을 통한 건강한 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도덕성 회복을 위한 바르게 살기 위원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