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운수, ‘2014년 교통안전 우수사업자' 선정

전국 농어촌버스 운수업체 중 1위

2014-12-18     보은신문
(주)신흥운수는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2014년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는 「교통안전법」제35조의2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2002년부터 매년 선정하며, 철저한 교통안전관리로 교통사고를 예방한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우수사업자 선정을 통해 해당 회사에 인센티브 제공, 자율적 교통안전 유도 및 교통안전 모범사례를 타 사에 전파해 선의의 경쟁을 촉진한다.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철저한 교통안전관리로 안전도 평가지수가 1 미만이고, 업종별 상위 5% 이내에 들어가야 하며, 최근 3년 간 중대한 교통사고를 발생시키지 아니한 업체 중 시?도지사의 추천을 받아 교통안전계획, 운전자관리, 사고관리 등 교통안전관리에 대한 실태조사를 받아야 한다.
이번에 지정된 (주)신흥운수는 전국 84개 농어촌버스 운수회사 중 1위에 올라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및 교통안전 우수사업자 지정서가 수여되며, 앞으로 1년 간 시?도에서 실시하는 교통안전점검 면제 및 교통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확인 평가를 유예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군 관계자는 “우리군 농어촌버스 운수업체가 교통안전 우수사업자로 지정돼, 보은군의 교통안전문화가 한층 더 성숙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