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병무청,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아
가족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이야기
2014-08-14 나기홍 기자
이번 행사는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병역이행 이야기를 가진 가족의 이야기를 통하여 건전한 입영문화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가족 모두가 특수부대(해병대, 특공대 등)에서 복무 한 경우, 가족이 모두 6?25 또는 월남전에 참전한 경험 등과 같이 병역이행 형태가 다른 가족과 달리 특이한 경우로써 해당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이야기가 있는 경우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다만, 징병검사ㆍ입영 기피, 병역면탈 사실이 있는 가족은 선정이 제한된다.
제출서류는 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 코너 및 지방병무청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 소개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충북지방병무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043-270-1320)로 8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병역사항 확인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8가문을 9월 중에 포상할 계획이다.
정주성 충북병무청장은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 행사를 통해 그 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전설처럼 떠돌던 재미있고 별난 병역이행가족 이야기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홈페이지)을 참조하거나 전화 043-270-1366(충북병무청 홍보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