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서필환’ 초청 특강
‘교사의 사명감, 발발발, 통통통’ 에 열기 후끈
2014-03-06 나기홍 기자
서 교장은 “명품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교사 중심이 아닌 고객중심(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으로, 결과(result) 중심이 아닌 과정(process)중심으로 말 중심이 아닌 행동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의 내용 중에서 ‘home page’ 특색 있게 꾸미기, feel 통(느낌), job 통(교사), 말 통(소통)의 3통과 교사로서의 mentor 역할을 강조하였고,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역할론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발견, 발품, 발휘 라는 발발발을 강조했다.
참석한 교사들은 강사의 강의를 진지하게 경청하며 중요한 대목에서는 메모를 하고 박수를 보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명사의 특강을 들은 양영식 교장은 “특강을 통해 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 자신부터 변해야 다른 교사들의 변화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며, 학교발전을 위해서 바람직한 교직원 연수였다”라고 평가했다.
교사들도 “이번 특강이 교사에게는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교사로서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각성하게 해주는 좋은 강의였다“고 만족해 했다.
서필환 교장은 “이번 강의가 보은고 교사들에게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더 교사로서의 정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어 보은고 학생들에게 좋은 가르침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라고 강조했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