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학부모대상 진학설명회 개최

학교 생활·학교 교육과정 이해 돕는 계기 마련

2013-12-12     천성남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렬)은 11일 삼산초 도서실에서 유·초·중학교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 40명 대상으로 진학 및 학교생활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열린 진학설명회에서는 조영애 교감이 유·초·중학교 진학하기,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통역사를 초빙, 처음 접하는 한국의 교육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번 설명회에서 김흥렬 교육장은 “앞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이러한 교육발전의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된다”며 “학교에서의 질 높은 인성교육을 통해 모두 같이 하나 되어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정 학부모 40명은 이날 설명회를 마치고 자녀가 다닐 유치원, 초등학교 시설을 견학하며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베트남 출신의 A학부모는 “한국의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도 많고, 어린이집하고 달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난감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이번 설명회와 같은 시간을 마련해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기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