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위한 하반기 연수 실시

2013-10-31     보은신문
보은군의회(의장 이달권)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속초 마래몬스호텔에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2013년 하반기 보은군의회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날로 전문화 되고 있는 행정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의정활동 활성화와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의원 상호 화합·단결하여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첫날 전문강사를 초빙, '의원의 해학과 리더십', '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기법'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역량을 강화 할 계획이다.
둘째날은 속초 상인회장을 초빙하여 속초 지역활성화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을 청취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 현장을 방문하고 수산시장의 현황을 파악할 계획이며, 고성DMZ박물관, 통일전망대, 화진포 김일성별장 등을 견학하여 안보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마지막날에는 의정활동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안전행정부의 지방자치법 개정계획(안)예측분석’, ‘임기 4년차 의정활동 보강기법’. ‘정치 환경변화에 대응한 의정활동 전략’을 통해 의원 개인별 리더십과 의정활동에 대한 질문을 통해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층더 성숙한 의정활동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보은군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접목하기 위하여 보은군의 주요 지역현안 해결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분임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대해 이달권 의장은 “앞으로도 보은군민의 복리증진과 효율적인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화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의 협력 발전관계를 정립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 을 다짐하고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배워 신뢰받는 연수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