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여, 세상을 향해 도전하라'
제3기 여성리더 희망아카데미 개강식
2013-04-25 천성남 기자
이날 열린 여성리더교육의 첫 강의는 26년간의 교정경력을 가진 김응분(51) 청주여자교도소 사회복귀과장의 ‘여성과 도전’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 김응분 사회복귀과장은 “‘여성들의 적은 여성이다’라는 말은 남성들이 만들어놓은 말의 장막으로 결코 여성들이 적이 되어서는 안 되며 여성들의 발전을 위해 서로 돕고 밀어주어 여성들의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며 “생활과 경제 등 생활의 이중고 속에서 살고 있는 여성들이지만 자기의 발전을 위해 결코 기회를 상실하는 우를 범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보은군지역사회협의체는 민관협력사업으로 민관협력 워크숍, 민관통합사례관리 운영, 교육 홍보사업으로 다음카페 운영, 사업보고서 제작, 여성복지기금 사업, 인간중심적인 성문화 정착을 위한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네트워크 사업으로 ‘참 고마운 이웃 추진’ 김장나누기 네트워크, 사랑의 연탄나누기 사업, 다문화네트워크 간담회, 어린이집 특별활동 연계 등과 지역자원 조사 등 조직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한편 여성리더 희망아카데미는 다음주 24일에는 위성남 (사)사람과마을전운영위원장의 ‘주민중심 마을 만들기에서 여성의 역할’이란 주제로 이번에 오픈한 다문화카페(거성아파트 2층)에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