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학교운영위협의회장에 고정식씨 선출
2013학교운영협의위원회 정기총회
2013-04-18 천성남 기자
고정식(사진 52·보은삼산초 학교운영위원장)씨가 16일 보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학교운영위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4명의 운영위원들의 지지 속에 4년 연속해 학교운영위협의회장에 선출됐다.
“무엇보다 보은교육지원청이 최우수 교육지원청으로 인정받게 된 것은 그만큼 운영위원들의 관심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으로 본다.”며 “보은교육이 더욱 잘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올부터 유치원운영위원회가 신설됨에 따라 지역 내 학교(유치원)운영위원장 등 24명이 운영위원으로 모인가운데 향후 운영위원회에 대한 추진사업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고 회장은 “올해는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하여 학교와 학부모, 지역주민 등과 함께 보은교육이 진일보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 충실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전념하겠다.”며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가교역할로서 그동안 많은 역할을 수행하한 것처럼 앞으로도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 1년 동안 학교운영위협의회를 이끌고 갈 고 회장은 보은군사회단체협의회장, 보은자녀교육발전협의회장, 대한적십자봉사회보은지구 부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지역 활동을 통해 각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경비 확보하는 등 보은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