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 희망아카데미교육 10회기 강의 출발

김응분 청주여자교도소 과장 ‘여성과 도전’

2013-04-11     천성남 기자
보은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대표 어성수) 제3기 여성리더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6월 19일에 걸쳐 오후 2-4시까지 ‘여성리더 희망 아카데미’를 개설, 10회기 강의를 시작한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지역의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 문제에 실질적인 참여자로 지역복지 공동의제 개발과 활동영역의 확대, 주민조직화와 연대활동의 강화, 집중적인 교육훈련과 연구 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역변화에 참여한다.
또한 여성의 지위향상과 지역사회발전에 여성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여성리더 희망 아카데미를 원하는 여성들은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강의일정은 다음과 같다.
△김응분 청주여자교도소 사회복귀과장(17일 여성과 도전 ) △위성남 (사)사람과 마을 전 운영위원장( 24일 주민중심의 마을만들기 여성의 역할) △정경환 아트만명상요가원장(5월 1일 여성의 힐링) △박인영 박사 청주여성영화제 추진위원(5월 8일 영화와 여성) △김남수 한의원장(5월 15일 여성과 건강) △구대원 재무컨설팅(5월 22일 여성과 가정경제) △이숙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5월 29일 여성폭력의 실태와 대책) △양준석 향동하는 복지연합 활동가(6월 5일 여성리더가 디자인하는 복지보은 만들기) △정해자 성별영향분석 컨설턴트(6월 19일 성인지를 통한 여성의 권리찾기)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