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겨울방학 아카데미 운영
컴퓨터·체능교실 등 돌봄 맞춤형 교육
2013-01-24 천성남 기자
프로그램으로는 컴퓨터 및 체능교실 등으로 1차는 3~16일까지, 2차는 17~30일까지 각각 10일간 영어, 컴퓨터, 체능교실 프로그램 등 하루 4시간씩 이루어지고 있다.
방학 아카데미는 희망 학생들에 한해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4개 반으로 편성 운영함으로써 참여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참여에 필요한 자료는 학교에서 모두 제공,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였고 간식을 제공하는 등 흥미를 북돋아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아카데미로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돌봄 기능을 제공,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들의 맞춤식 교육으로 소질과 특기를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응석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는 자기성찰을 통한 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 자녀들을 안전하게 보살피는 돌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이 학교의 교육활동을 신뢰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교육활동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광초는 방학 아카데미 외에도 중국어 교실, 돌봄 교실 및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 방학 중 활발한 참여 활동을 하고 있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