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따뜻한 부모사랑으로 엮어가는 자녀 행복
탄부초, 자녀교육 실천 강연
2012-12-20 나기홍 기자
‘작고 현명한 자녀교육 실천’, ‘학부모와 교사, 소통의 이야기’ 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손영철 원장은 자녀를 위한 학부모와 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소중함을 강조했다.
손 원장은“부모는 자녀들의 모델링 대상으로, 책 읽는 부모, 타인에 대한 배려와 규칙을 존중하는 부모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라.”며“자녀와 부모 사이의 감정적 소통은 자녀들에게 안정감과 부모의 사랑을 느끼게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며 부모와 자녀사이의 감정적 소통을 강조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교사 사이의 소통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학부모와 교사 모두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간의 신뢰가 최고 우선임을 강조하며 “서로 존경하고 관심을 가질 때 교사와 학부모 사이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지고 최고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날 참여했던 학부모회장은 “교육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접할 수 있었다.”며 “부모로서의 역할과 학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던 매우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수강소감을 밝혔다.
연규영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연수기회를 마련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육성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