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교폭력 예방 위한 감동생활지도 컨설팅 개최

2012-11-22     천성남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홍기성)은 20일 ‘2012하반기 감동생활지도 컨설팅’ 담당자 및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충북도교육청 이충호 과장을 비롯한 학교장, 생활지도 담담 교사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70여명이 참석,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생활지도 풍토 조성과 효율적인 방안 모색을 위한 관리자, 학부모, 담당자 연수가 이뤄졌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학교폭력유형과 대처 방안'주제로 손민효 변호사 초청강의가 실시됐으며 '보은교육지원청 사랑의 3恩 실천 및 또래상담 안내‘를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감동 생활지도 물결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홍기성 교육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것은 이 시대 우리가 해결해야할 임무라 할 수 있으며 이 임무는 본인 스스로 일이 아닌 바로 우리 자신과 가족, 이웃,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할 공동의 임무“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웅대한 꿈을 가지고 이 사회 구성원으로써 자리매김하며 희망을 저버리지 않도록,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다시금 각오를 새롭게 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지도 컨설팅과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연수 후에는 보은 읍내를 중심으로 길거리 캠페인을 펼치는 등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전환에 동참했다.
/천성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