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김상필군 CJB 장학퀴즈 월장원 등극

2012-09-13     나기홍 기자
SBS 청주방송(CJB)에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인 장학퀴즈에 보은고등학교(교장 양영식) 학생이 월 장원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보은고에 1학년에 재학 중인 김상필(사진) 군으로 김 군은 CJB가 주최하는 장학퀴즈 선발대회에서 주 장원에 이어 지난 8일 오전 8시45분에 방송된 월 장원 선발 장학퀴즈에서도 충북과학고등학교, 제천고등학교 충북여고 등의 2학년 선배들과 겨루어 월 장원에 등극했다.
김군 은 이날 감기 몸살로 인해 몸 컨디션이 최악인 상황에서도 냉정함과 침착함을 잃지않고 차분히 점수를 획득 뛰어난 월 장원에 올라 200만원의 장학금을 획득했다.
김 군은 CJB 장학퀴즈에 출연 주 장원 장학금 100만원과 월 장원 장학금 200만원을 획득해 모두 300만원의 장학금을 획득 수령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김 군이 월 장원에 오름에 따라 연말에 연 장원 전에 나가게 되어 3,000만원의 상금에 도전하게 되어서 보은고등학교의 위상을 새로이하고 명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마련됐다.

김 군의 담임인 조태식(1-1)선생은 “상필이는 학교공부도 전교 1, 2등을 할 정도로 뛰어난 수재인데다 상식도 매우 풍부해 다방면에 조예가 깊은 학생으로 장래가 촉망된다.”고 소개했다.
월 장원에 오른 김 군은 “ 법학을 전공해 법조인이 되어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훌륭한 변호사가 되는 것이 장래희망이다.”며 “연말 장원전에서도 장원에 등극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학교의 명예와 보은의 이름을 빛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