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8대 교장에 양영식 교감 취임

2012-09-06     나기홍 기자
보은고등학교 양영식 교감이 9월 1일자로 이 학교 8대 교장으로 췸임했다.
양 교장은 1980년 보은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교직에 투신 32년을 보은고등학교에서만 근무하여온 보은고의 산증인이다.

양 교장은 부임을 하면서 ‘Dream of Boeun, Challenge of Boeun, Future of Boeun이라는 Vision’을 제시하고 학력신장과 바른 인성의 조화로운 교육으로 21세기 지식정보 사회를 주도할 Global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양 교장은 부임인사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갖고 예의바르고 변화에 적응하는 사람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교사들에게는 “끊임없는 연구와 자기 계발을 통해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응력을 키워 달라.”고 부탁했다.

학부모에게는 “쾌적하고 깨끗한 교육환경과 자기주도적 학습 분위기 조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높은 교육경쟁력 제고, 우수신입생 유치 등을 이룩하여 지역의 명문고는 물론 전국적인 명문고로 도약 시키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양 교장은 청주대학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보은고의 교감으로 재직하다 이번에 교장으로 승진 취임했다.
/나기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