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우리들 세상! 몸 튼튼 마음 튼튼

판동초, 한마당큰잔치 개최

2012-05-10     나기홍 기자
판동초등학교(교장 류인협)가 3일 ‘판동 한마당 큰잔치’라는 주제로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보은교육지원청 홍기성 교육장 속리산중학교 김영미 교장, 이호연 동문회장, 박홍규 학교운영위원장, 삼승면주민자치위원회 이태희 위원장, 삼승면이장협의회 박갑용 회장 등 내 외빈과 학부모등 200여명이 참가해 어린이들이 더욱 바르고 튼튼하게 자라기를 기원하고 격려했다.

어린이들은 잘 꾸며진 잔디위에서 학년별 달기기, 훌라후프달리기, 놋다리밟기 팥 주머니 던지기, 터널달리기등 경기를 즐기며 뛰고 넘어지고 뒹굴며 신록 짙어가는 자연처럼 청운의 나래를 마음껏 펼쳤다.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한 상자쌓기, 이색공굴리기, 대형배턴 릴레이에서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자녀와 함께 경기를 즐기며 가족의 소중함과 부모님의 사랑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
학교측에서는 학생과 참가한 학부모 전원에게 학교 급식실에서 정성껏 만든 음식을 점심식사로 제공하기도 했다.

판동초는 지난 2009년 연중돌봄 학교로 지정되어 맞춤형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활성화를 주제로 농촌 가정의 기초 안전망 지원, 농촌 학생의 기초학력 신장, 심리정서 발달, 사회문화적 소양 증진, 특기적성 계발 사업을 운영하여 농촌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해 왔다.

판동초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1년 연중돌봄학교 운영에 대한 3년간의 사업성과 평가에서 우수학교로 선정,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받은바 있다.
/나기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