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봉사
2012-05-03 천성남 기자
이번 봉사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 중 봉사활동 영역을 활용해 ‘우리 지역에 있는 마을회관을 방문해 청소 봉사 활동 및 웃어른 공경 활동을 실천 할 수 있다.’ 라는 학습목표를 바탕으로 실천했다.
마을회관을 방문한 학생들은 마을 경로잔치에 앞서 마을회관 구석구석을 깨끗히 청소하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할머니, 할아버지께 준비해 온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고 손자 손녀처럼 어르신들 말동무가 돼드리고
풍물놀이 한마당을 보여드렸다. 특히 삼가분교장 학부모인 구본명씨가 우리나라 전통 민요를 선보여 분위기를 북돋았다.
경로잔치에 참가한 황인아(수정초 삼가분교장 6학년) 학생은 “초등학교에서 마지막일지 모르지만 다음에 친구들과 다시 한 번 찾아뵙고 싶어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 기분이 좋아졌고. 봉사활동으로 뿌듯하고 보람된 하루가 된 것 같아요.“ 라며 봉사활동으로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삼가분교장 학생들 마음속에 웃어른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예절을 몸소 실천해보는 소중한 씨앗을 수정초등학교 삼가분교장 학생들 가슴속에 한 알씩 심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천성남 기자